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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의 인기로 인해 거대 기술 기업들도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챗GPT는 사우스 파크 에피소드에 등장하며, 다른 생성형 AI 모델들도 창작물을 만들어 웹상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배우 톰 행크스도 AI가 생성한 광고에 대해 경고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과 같은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생성형 AI를 통합하고 있으며, 애플도 마찬가지로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부터 시리, 이미지 처리, 얼굴 인식 등 다양한 기능에 AI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리를 위한 새로운 트랜스포머 모델을 도입하여 음성 인식 기능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것이 애플의 미래 AI 제품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애플은 대규모 AI 기능을 제품에 도입할 계획이며, iOS 18과 맥OS 15에 AI 개선이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은 자체 LLM인 '에이젝스'를 활용하여 내부 챗봇을 개발하였으며, 다른 생성형 AI 기능도 검토 중입니다.
애플의 AI 노력은 앞으로 애플 제품과 서비스를 더 스마트하게 만들 것으로 보이며, 사용자에게는 더 나은 응용 프로그램, 음악 재생 목록, 그래픽 디자인 도구 등을 통해 혜택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어떤 기능은 디바이스 내에서 처리하고 어떤 기능은 클라우드에서 처리할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며, 개인정보 보호와 효율적인 AI 활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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